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민주노총 2차 총파업-총력투쟁 돌입 선언문

작성일 2016.09.26 작성자 교육선전실 조회수 1250

총파업-총력투쟁 돌입 선언문

 

총파업 돌입을 선포하며

박근혜정권에게 강력히 경고하고 요구한다

 

민주노총은 927일 공공운수노조 총파업을 시작으로 928일 보건의료노조, 금속노조 등 18만명 이상이 총파업에 돌입한다. 철도, 지하철, 건강보험공단, 서울대병원, 경북대병원 등 주요 공공기관 노동조합들은 무기한 총파업을 선언했다. 쟁의권을 확보하지 못한 사업장도 확대간부파업, 조합원총회, 연월차 사용과 교육시간 활용 등 총력투쟁으로 함께 한다.

 

박근혜 정권의 불법 양대지침 폐기와 성과퇴출제 저지, 노동자 다 죽이는 구조조정분쇄, 사회공공성 강화를 위한 배수진을 친 총파업 총력투쟁이다.

 

박근혜정권이 온 나라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있다.

공공, 금융 노동현장은 성과퇴출제 강제도입으로, 경남, 울산지역은 조선산업 구조조정으로 수만명이 길거리로 내몰리는 전쟁터가 되고 있다.

국가폭력에 의해 숨진 고 백남기 농민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은커녕 사과조차 하지 않았다.

그 뿐만이 아니다. 난데없는 사드배치 결정으로 온 나라를 들쑤시고 있으며, 핵 발전소 지역이 활성단층이란 사실을 5년간 은폐하는 파렴치한 짓을 저질렀다.

불법비리 주범인 청와대 권력실세 우병우는 여전히 건재하고, 권력의 몸통이라 하는 최순실 게이트로 온 나라가 시끄럽다. 청와대에서 썩은 내가 진동한다.

 

사방팔방 각계각층에서 박근혜정권에 대한 분노가 들끓고 있다.

민심은 하늘이라 했는데 민심은 박근혜정권을 떠난 지 오래다.

박근혜 정권에게 분명히 경고하고 요구한다.

재벌자본의 청부로 시작된 노동개악을 멈춰라.

불법을 인정하고 양대지침을 폐기하라.

불법적인 성과퇴출제 강제도입을 중단하라.

노동자들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대량해고 비정규직화 조선산업 구조조정을 중단하라

헌법이 보장한 정당한 파업에 대해 불법파업 협박과 파업파괴 탄압을 중단하라.

고 백남기 농민에 대한 국가폭력 진상규명과 책임자를 처벌하라.

이것이 우리의 요구이다.

 

민주노총은 박근혜정권의 불법 노동개악이 총파업을 불렀고, 이 파업을 끝내는 것도 박근혜정권의 태도에 달려있음을 분명히 밝힌다.

지난 21일 양대노총과 시민사회단체들은 양대노총, 여야 원내정당 대표와 기획재정부/노동부 등 정부 주무부처 장관들이 참여하는 긴급대표자연석회의를 제안한 바 있다.

정당한 대화요구에 불응하고 탄압으로 일관한다면 총파업 총력투쟁은 더욱 거세질 것이고 1112일 더 강력한 민중총궐기로 전면적인 정권퇴진 투쟁에 나설 것이다.

박근혜 정권은 재벌의 뒷돈으로 퇴임 후를 대비할 때가 아님을 경고한다.

우리는 노동자의 권리와 생존권을 짓밟는 노동개악 정권, 고 백남기 농민을 국가폭력으로 살해한 살인정권이 온전히 퇴임하는 것을 지켜보지만 않을 것임을 다시 한 번 경고한다.

 

2016926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