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 남북, 북미 정상회담에 바란다! 남북 노동자 대표자회의 성사하자! 4.21 노동자 평화통일 한마당

작성일 2018.04.20 작성자 교육선전실 조회수 454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취 재 요 청

일시

2018420()

문의

박정옥 민주노총 통일국장 010-6511-6181

() 04518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3 경향신문사 14| 대표전화 (02)2670-9100 | FAX (02)2635-1134

남북, 북미 정상회담에 바란다!

남북 노동자 대표자회의 성사하자!

4.21 노동자 평화통일 한마당


일시 : 421() 오후 330~5

광화문광장 북측광장

 

남북, 북미 정상회담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노동자들의 요구를 광장에서 직접 이야기하는 노동자 평화통일 한마당이 오는 21일 오후 330분부터 광화문광장 북측광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노동자 평화통일 한마당은 남북, 북미 정상회담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가져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며, 향후 민간 교류의 중요성과 평화와 통일을 위한 노동자의 역할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산업과 업종별 각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과 향후 역할을 찾아내는 공간으로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 한마당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토크쇼방식으로 주제를 이야기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평화와 통일을 즐겁게 이야기하고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토크쇼에서는 2015년 남북노동자 통일축구 개최 성사의 경험과 2018년 남북노동자 통일축구 개최 성사를 다짐하고, 올해도 변함없이 6.15공동수업을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교사들과 앞으로의 교류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끊어진 철도를 이어 한반도가 섬이 아닌 대륙 연결을 계획하고 있는 철도노동자들과 대륙철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전쟁에 대한 위협과 반목의 세월을 지내온 노동자들이 무엇을 가장 우선적으로 준비할 것인가를 이야기할 계획입니다.

 

또한, 분단시대의 적폐인 역사문제 해결을 위한 노동자들의 역할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강제징용 노동자상 건립을 통한 일제 식민지 역사를 제대로 규명하는 일, 동북아 평화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사드를 철거하는 일에도 노동자가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할 것입니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5시부터 시작하는 화해와 평화의 봄조직위원회가 개최하는 촛불, 평화의 봄을 부르다행사에도 함께 참여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총 80>

              

율동 배우기

오프닝 영상

부산지역 강제징용 노동자상 관련 외교부 입장 규탄

민주노총 부산본부 통일실천단 율동 따르릉

토크쇼 청년이 만나는 노동자 평화통일

- 통일축구 / 6.15공동수업 / 대륙철도 / 북한의 변화 북한 바로알기

사드 철거 영상

노래공연 문진오

위원장 대회사

춤패 비보이의 합동공연 (한반도기 퍼포먼스)

집단율동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