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공지사항

[69차 임시대의원대회 사수 민주노총 위원장 호소문] 가장 낮은 곳의 노동자에게 가장 높은 승리를!

작성일 2019.09.2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63
Atachment
첨부파일 다운로드
190920_위원장.png

가장 낮은 곳의 노동자에게 가장 높은 승리를!

69차 임시대의원대회 사수 민주노총 위원장 호소문

여름 내내 노숙농성을 벌인 톨게이트 노동자들이 김천 도로공사 본사에서 당차게 단결해 투쟁하고 있습니다.
밤이 되면 언제 다치고 끌려나갈지 모르는 옆자리 동료를 한 번 돌아보고 안 오는 잠을 청합니다. 농성이 길어지며 서로 눈만 마주쳐도 눈물바다가 돼버리지만, 동지들이 외치는 ‘우리가 옳다’는 외침에 ‘우리는 이긴다’로 답하며 이를 악물고 버티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공사는 십수 년 저지른 불법에 사과는커녕 돈과 시간을 걸고 재판을 벌이려 하고, 농성장 출입을 막고, 전기를 끊고 우리 동지를 포위하고 있습니다. 톨게이트 노동자 투쟁은 이제 우리사회 노동권의 마지노선이자, 문재인 정권의 반노동자성을 확인하는 기준입니다. 
민주노총 대의원 동지 여러분. 여성‧비정규직‧장애인‧저임금 노동자가 공권력과 구사대에 둘러싸여 고립된 채 직접고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감당 못 할 불의와 폭력에 맞서 몸을 내던져 저항하던 군사독재 시절 빛바랜 필름이 현실로 재현되는 꼴을 두고 볼 수 있습니까. 이제 우리가 답해야 합니다. 이 상황에서 민주노총 대의원이 있어야 할 장소가 어디겠습니까.
민주노총 대의원 동지 여러분. 톨게이트 노동자의 너무나도 정당한 직접고용 요구와 투쟁에 불법을 저지른 것은 문재인 정부와 도로공사입니다. 우리 대의원들이 선봉에서 톨게이트 노동자 투쟁은 민주노총 전 조직의 투쟁임을 선언합시다. 민주노총은 직접고용 쟁취, 비정규직 철폐를 위해 모든 것을 걸고 투쟁하겠습니다. 
민주노총 대의원 동지 여러분. 23일 김천에서 열릴 임시대의원대회로 빠짐없이 달려와 주십시오.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우리 노동자가 가장 높은 투쟁 승리를 쟁취할 수 있도록 민주노총 대의원의 결기를 보여줍시다. 감사합니다.

2019년 9월 20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김명환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