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노동시간 단축! 통상임금 정상화! 입법청원 발표 기자회견

작성일 2014.08.12 작성자 대변인 조회수 2903

[취재요청]

노동시간 단축! 통상임금 정상화! 입법청원 발표 기자회견

 

 

지난 2∼4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노사정소위원회를 구성하여 노동시간 단축, 노정·노사관계, 통상임금 등의 의제를 논의했지만, 결론을 도출하지 못하고 회기를 종료했습니다. 정부·여당이 재계 요구를 전폭 수용하여 현행법과 판례보다도 못한 근로기준법 개악안을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사법부와 행정부의 사용자 편들기로 통상임금을 둘러싼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편법적 방식으로 단협 조항을 개악하고, 무노조 사업장에서는 취업규칙 변경까지 포함해 광범위한 임금삭감, 노동조건 악화가 시도되고 있습니다.

 

정부와 사법부는 저임금·장시간 노동 문제를 해결하기는커녕 그 모순을 더욱 심화하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입법부인 국회가 제 역할을 다해 노동시간 단축 및 통상임금 정상화를 위한 입법 논의를 다시 착수해야 합니다. 하반기 정기국회에서 비정상적인 저임금·장시간 노동체제 해소의 단초를 마련하기 위해 민주노총은 노동시간 단축과 통상임금 정상화 입법을 추진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입법청원과 그 내용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기자회견에는 입법안 해설과 통상임금 등 문제 사업장 대표자들의 입장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많은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 기자회견 개요

- 일시: 2014.8.13.(수) 9:30

- 장소: 국회 정론관

- 제목: 노동시간 단축! 통상임금 정상화! 민주노총 입법청원 기자회견

- 주요 참가자: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 이인영 의원, 전규석 금속노조 위원장,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김종석 금속노조 기아차지부장, 김기완 서비스연맹 홈플러스노조 위원장, 서다윗 금속노조 서울지부 지부장, 김석진 티센지회 지회장 등

 

□ 기자회견 순서

- 여는말 :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

- 입법청원 소개의원 발언 : 이인영 국회의원(환노위 간사)

- 현장 발언 : 전규석 금속노조 위원장,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 기자회견문 공동낭독 : 김종석, 김기완, 김석진 등

- 진행 : 이창근 민주노총 정책실장

 

※ 취재문의 : 이창근 민주노총 정책실장 010-9443-9234

 

 

2014. 8. 12.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