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좋은 일자리를 위한 세계행동의 날’ 기념 민주노총‧청년학생 공동기자회견

작성일 2015.10.06 작성자 대변인 조회수 1704

[취재요청]

좋은 일자리를 위한 세계행동의 날기념 민주노총청년학생 공동기자회견

노동자청년 공동요구안 발표 및 청년비정규직 증언

 

107좋은 일자리를 위한 세계행동의 날(World Day for Decent Work)’을 맞아 민주노총과 청년학생이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공동요구안을 발표합니다.

 

박근혜 정부는 쉬운 해고, 평생비정규직의 굴레를 노동개혁이라며 마치 청년을 위한 정책을 펼치는 듯 국민을 기만하고 거짓선전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박근혜 식 노동개혁은 청년고용 확대에 의미가 없다는 각종 설문조사 결과가 나오는 등 반대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민주노총과 청년들은 공동행동을 통해 노동개악 폐기, 양질의 일자리 등 거짓노동개혁에 맞서 지속적인 실천행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10개 청년학생 단체와 민주노총은 기자회견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위한 7개 요구안을 발표하고 이 이유를 밝힐 예정입니다.

 

또한 기자회견에서는 청년의 증언도 이어집니다. 이력서 제출만 100, 인간관계를 포기해가며 경쟁하고 취업에 매달렸지만 인턴, 기간제, 열정페이 실습생을 벗어나기 힘듭니다. 취업경쟁에 더해 저임금은 물론, 언제 잘릴지 몰라 무시와 차별까지 견디는 알바노동을 말할 것입니다. 덧붙여 안산반월공단에서 일하다 일방적 해고통보로 쫓겨난 청년 파견직, ‘시간선택제 임시제라는 용어조차 생소한 방문간호사 노동자들이 사례 증언도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일시 : 107() 오전 10

 

장소 : 정부서울청사 앞

 

청년공동행동 참가단체 : 민주노총, 노동자연대학생그룹, 학생행진, 계급정당추진위 학생위원회, 한대련, 한국청년연대, KYC(한국청년연합), 청년하다, 청년유니온, 알바노조

 

기자회견 구성

- 취지 모두발언

- 발언 1. (전국금속노동조합 경기지부 경기지역지회 이영숙 조합원)

- 발언 2. (민주일반연맹 부산 방문간호사 해고 조합원)

- 발언 3. (알바생)

- 발언 4. (취업준비생)

- 발언 5. (민주노총 김종인 부위원장)

- 청년공동요구안 발표

- 기자회견 낭독

 

취재문의 : 최정우 국장(민주노총 비전실) 010-4723-3793

 

 

2015. 10. 6.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