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보도자료] 민주노총, 정부에 신뢰회복조치로서 노-정 교섭 병행추진과 함께 노사정대표자회의 참가 결정

작성일 2018.08.16 작성자 교육선전실 조회수 1025

보도자료

문의 : 민주노총 대변인 남정수(010-6878-3064)

 

민주노총, 정부에 신뢰회복조치로서 노-정 교섭 병행추진과 함께 노사정대표자회의 참가 결정

 

민주노총은 81615차 중앙집행위원회 회의를 통해 2018년 상반기 사업평가()과 함께 2018년 하반기적폐청산·노조 할 권리·사회대개혁을 위한 민주노총 총파업-총력투쟁계획을 중심으로 한 사업계획() 등을 심의했다. 심의된 ()은 오는 822일 개최되는 민주노총 중앙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되고 결정될 예정이다.

 

민주노총 중앙집행위원회는 2018년 하반기 적폐청산 비정규직 철폐 노동기본권 보장 국민연금 등 사회임금 확대 안전사회 쟁취 최저임금 원상회복 등 한국 사회를 바꿔나갈 핵심요구를 쟁취하기 위한 총파업-총력투쟁 계획과 함께투쟁과 교섭을 병행추진한다는 전략과 기조로 ‘2018년 하반기 투쟁 및 사업계획()’의 교섭계획 중 노사정대표자회의 복귀문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

 

[결정내용]

'민주노총은 노사정대표자회의 복귀 결정과 함께 정부에 신뢰회복 조치를 위한 노-정 교섭을 병행 추진한다.'

 

민주노총은 지난 125일 중앙집행위원회를 통해 새로운 사회적 대화기구 재편을 위한 노사정대표자회의참가 결정을 하였으나 정부와 국회의 일방적인 최저임금법 제도개악 강행 등으로 522일 노사정대표자회의 불참을 선언한 바 있다.

 

민주노총은 오늘 중앙집행위원회 결정에 따라 김명환위원장이 노사정대표자회의 참가와 신뢰회복 조치를 위한 노-정 교섭 병행추진 문제 등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민주노총 중앙집행위원회는 오늘 노사정대표자회의 참가결정을 했지만 경제사회노동위원회참가문제는 추후 중앙집행위원회 논의를 거쳐 대의원대회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2018816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