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공지사항

미얀마노동자 딴저테이 살인단속 관련 인권위 권고 수용 촉구 법무부 규탄 청와대 앞 1인 시위

작성일 2019.08.07 작성자 미조직비정규전략사업실 조회수 2265
Atachment
첨부파일 다운로드
슬라이드1.JPG


✊미등록이주노동자 단속추방 중단 전면합법화,

미얀마 노동자 딴저테이 살인단속 법무부장관 사퇴

인권위 권고 수용 촉구를 위한 청와대 1인시위 ✊


✔️건설현장 살인단속으로 시신 기증 후 세상을 떠난 미얀마 노동자 딴저테이 씨 사건, 국가인권위의 직권조사 결과 딴저테이 씨의 죽음은 법무부의 책임이라는 것과 단속반원 징계, 안전대책 및 인권 교육 등을 권고했으나 법무부는 모든 사항을 묵살하고 불수용했습니다.


✔️어처구니 없는 목동 수몰 사고로 사망했던 노동자 중 하나도 이주노동자였습니다. 타국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이주노동자들은 현장 내 사고로, 법무부 단속으로, 쫓기듯 죽어도 시신도 찾지 못한 채 돌아가기도 합니다. 


✔️딴저테이 씨 사망 1주기가 다시 돌아옵니다. 토끼몰이 살인단속으로 사람을 죽게 했음에도 인권위가 권고하는 최소한의 조치조차 거부하 법무부는 사건에 대한 책임을 제대로 져야 합니다. 아울러 미등록 이주노동자에 대한 단속추방을 즉각 중단하고, 이주노동자들이 쉽게 미등록으로 규정되고 내몰리는 정부 정책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전면 합법화해야 합니다. 


** 청와대 앞 1인시위에 동참해주세요. 문의: 백선영(010-7399-0390)

** 참가신청 : bit.ly/법무부규탄_1인시위 (비어 있는 일정에 신청자, 소속 명기)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