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성명] 고 이남종 님을 애도합니다.

작성일 2014.01.02 작성자 대변인 조회수 3101

[성명] 고 이남종 님을 애도합니다.

 

세밑 오후 서울역 고가도로에서 “특검 실시” “박근혜 퇴진” 등을 외치며 분신 항거한 이남종 님께서 끝내 운명하셨습니다.

 

우리는 고인께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인사를 드립니다. 민주노총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고인을 품격있는 장례로 모시겠습니다.

 

고 이남종 님의 분신은 고인께서 남기신 남긴 글과 메모, 그리고 분신 당시 고가도로에 내건 현수막과 온 몸으로 외친 구호 등으로 보아 박근혜 정권의 민주주의 훼손과 민생파탄 때문이었음이 분명합니다.

 

박근혜 정권은 고인께서 하나밖에 없는 생명을 바치며 항거한 독선과 불통, 무능에 대해 성찰하고 당장 특검실시 등 불법 관권부정선거 진상규명에 나서야 합니다.

 

고 이남종 님은 ‘박근혜 정권 퇴진’을 외쳤습니다. 민주노총 역시 독재적 폭거로 일관하는 박 정권의 퇴진을 위한 실질적인 행동전에 돌입한 상태입니다. ‘박근혜 정권 퇴진’은 이미 구호가 아닌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권이 더 이상 국민을 불행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지 않으려면 지금이라도 국민의 요구에 귀기울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놓아야 합니다.

 

민주노총은 다시 한 번 고 이남종 님을 애도하고 고인의 뜻이 외로운 외침이 아니라 범국민적 함성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4년 1월 2일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