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보도자료]민주노총은 18일, 19일 집회를 취소합니다

작성일 2014.04.17 작성자 대변인 조회수 3010

[보도자료]

민주노총은 18일, 19일 집회를 취소합니다

 

 

민주노총은 18일 예정됐던 ‘노동시간 관련 근로기준법 개악 저지 긴급 결의대회’와 19일 ‘박근혜 퇴진! 민영화-연금개악 저지! 노동탄압 분쇄! 최저임금-통상임금 정상화 촉구 결의대회’를 모두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오늘(4월17일) 긴급 상임집행위원회를 열어 국회의 노동시간 개악 논의가 급박하고 민영화와 연금개악 등의 문제가 심각하지만, 엄청난 사회적 비극인 세월호 참사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민주노총은 지금 이 시간에도 구조를 기다리는 실종자와 그 가족의 아픔에 깊이 공감하며, 최선을 다해 단 1명의 실종자라도 더 구조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또한 세월호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거듭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민주노총 소속 조합원과 자녀 역시 이번 참사로 사랑하는 가족의 생환을 기다리는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은 간절한 심정으로 모든 실종자가 빠짐없이 구조되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이런 참사가 더 이상 재발되지 않길 바랍니다.

 

정부는 당사자들과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사고원인을 비롯한 국민적 의혹을 투명하게 밝혀야 합니다. 또한 미숙한 초기대응 등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엄중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향후 수습방안 역시 관련 유가족들의 비통한 심정과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민주노총은 이번 사태를 충격과 애통한 심정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위로와 애도의 마음을 모아야 할 시기입니다. 민주노총은 정부와 정치권이 이번 참사의 조속하고 올바른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요구하며, 혹 참사과정에서 사회적 논란을 야기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고수습과 상처의 치유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주노총은 이러한 참사가 재발되지 않도록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며, 모든 실종자의 조속한 구조를 거듭 기원합니다.

 

2014. 4. 17.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