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 고의․상습 임금체불, 이랜드파크 ‘박형식’ 구속 촉구 기자회견

작성일 2016.12.21 작성자 교육선전실 조회수 1775

<취재요청서>

 

알바 등쳐먹는 사업주의 직장농단 뿌리 뽑아야

고의상습 임금체불, 이랜드파크 박형식 구속 촉구 기자회견

 

□ 기자회견 일시·장소 2016년 12월 22(오전 10:00

이랜드 파크 본사 앞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 내용 : 이랜드파크 대표 박형식에 대한 구속수사와 무료노동무급노동 근절 기자회견

□ 문의 : 민주노총 미조직비정규전략사업실 최정우(010-4723-3793)

노동자의미래 박준도 정책기획팀장 010-4149-9462

 

 

1. 이랜드파크가 아르바이트 노동자를 상대로, 84억여 원의 임금을 체불한 사실이 확인습니다외식 사업부 전체에게서 3년간 꾸준히 발견되었다는 점에서이는 이랜드파크가 무료노동무급노동을 조직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해왔음을 의미합니다.

 

2.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은 올 초 1월 26, “상습적 고의적 임금체불에 대해선 엄정히 구속수사토록 해 사회에 고의적 위법에는 관용이 없다는 원칙을 확립해 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이번 사건은 사회적 책임이 있는 재벌대기업이가장 취약계층인 아르바이트 노동자를 대상으로 조직적지속적으로 행한 임금 체불 사건이라는 점에서임금체불을 근절하겠다는 고용노동부의 의지를 감안하면 응당 구속 수사해야 할 사건입니다하지만 불구속 입건에 그쳤습니다.

 

3. 무료노동무급노동 및 임금체불에 대한 고용노동부와 검찰의 솜방망이 처벌은 기업주들에게 소나기만 피하면 된다는 안이한 인식을 심어줄 뿐입니다더구나 알바 노동자들에 대한 임금 떼먹기는 청년노동자들을 절망에 빠뜨리는가장 악랄한 직장농단(職場壟斷)입니다당연히 구속수사해서 일벌백계해야 할 것입니다.

 

4. 이랜드파크 대표 박형식에 대한 구속수사와 무료노동무급노동 근절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자 합니다기자회견에 많은 취재 바랍니다. <>

 

※ 기자회견문 및 보도자료는 당일 배포할 예정입니다.

 

 

민주노총정의당노동자의미래알바노조 등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