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 한미 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 평화행동

작성일 2022.05.20 작성자 대변인실 조회수 211

한미 정상회담 대응행동 개최

군사동맹, 군비경쟁이 아니라 평화를 선택하라!

종속적인 한미관계 바꿔내자!

 

 

- 촛불행동 : 05. 20. () 19, 서울 파이낸스 센터 앞

- 기자회견 & 평화행동 : 05. 21. () 13, 전쟁기념관 앞 광장

 

 

인사드립니다.

 

2. 다가오는 5/20() ~ 5/22() 미국 바이든 대통령 방한과 새 정부의 첫 한미 정상회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정상회담은 향후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를 결정할 여러 논의들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회의가 될 것입니다.

 

3.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고 미중, 미러 경쟁과 갈등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윤석열 정부의 한미 군사동맹과 한미일 군사협력 강화 기조, 공격적인 군사 전략 등은 군사적 긴장을 더욱 심화하고 한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 구축을 어렵게 만들 것이 우려됩니다. 바이든 정부는 지난 2월 인도-태평양 전략 보고서를 발표하며 중국 견제를 위해 동맹국들에게 여러 요구를 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4. 이에 5/20() 촛불행동과 5/21() 정상회담 대응 기자회견&평화행동을 통해 한국과 미국 정부가 군사동맹, 군비경쟁이 아니라 평화와 협력을 선택할 것, 종속적인 한미관계를 바꿔낼 것을 촉구하고자 합니다. 촛불행동과 기자회견&평화행동에서는 한미 동맹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현안에 대한 발언과 피켓팅, 퍼포먼스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5. 5/21() 한미 정상회담 시간 동안 용산 대통령 집무실 인근에서 진행될 대응 기자회견과 평화행동은 현재 진행 중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 집회 금지통고에 대한 집행정지 소송 결과에 따라 장소와 방식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요

제목 : 윤석열-바이든 정부 한미 정상회담 대응 행동 : 한미 정상회담에 요구한다 군사동맹, 군비경쟁이 아니라 평화를 선택하라! 종속적인 한미관계 바꿔내자!

 

일시·장소

촛불행동 : 05. 20. () 19, 서울 파이낸스 센터 앞

기자회견 & 평화행동 : 05. 21.() 오후 13, 전쟁기념관 앞 광장

 

프로그램

5/20() 촛불행동 : 한미 동맹 관련 현안에 대한 발언, 퍼포먼스

5/21() 대응행동 : 한미 동맹 관련 현안에 대한 발언, 피켓팅

5/21() 대응행동은 현재 진행 중인 용산 대통령 집무실 앞 집회 금지통고에 대한 집행정지 소송 결과에 따라 장소와 방식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