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 홈플러스, 투기자본-사모펀드 매각의 문제점과 제도개선방안 토론회

작성일 2015.08.3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260

 

취재요청서

배포일:2015.8.27

수신

각 언론사 사회부, 노동부 담당 기자

발신

<홈플러스를 투기자본에 매각하지 마라 시민대책위원회>전화

(02)2670-9141, 전송 (02)2635-1134

홈플러스 매각 시민대책위, 91일 국회토론회 개최

<홈플러스, 투기자본-사모펀드 매각의 문제점과 제도개선방안>

담당자 연락처

이정희 상황실장 : 010-5608-9607

이메일 : antispecselling.homeplus@gmail.com

1. 언론자유와 사회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한국 사회에서 최대규모인 7조원대 기업 매각이 예상되는 홈플러스 매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홈플러스는 아직도 비밀매각을 고수하고 있으며 투기자본으로의 매각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3. 사모펀드들은 고용보장과 기업의 지속경영등에 대한 노동조합의 공개질의서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을 않고 있습니다. 심지어 홈플러스는 직원들에게 매각과 관련한 어떠한 발표도 하지 않고 있어 25천여명이나 되는 직원들의 불안감은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4. 상황이 이러한데도 한국사회에는 노동자들의 권리를 지킬 수 있거나 윤리적 경영을 강제할 수 있는 규제방안이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한국은 <투기자본들의 놀이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5. 이에 <홈플러스를 투기자본에 매각하지 마라>시민대책위와 새정치민주연합 이학영, 장하나, 전순옥 의원실에서는 <홈플러스, 투기자본-사모펀드 매각의 문제점과 제도개선방안>이라는 제목으로 토론회를 개최해 현 상황을 진단하고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6. 홈플러스 매각에 대한 사회적 문제제기를 하는 한편, 기업 매각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 제도화 및 사모펀드의 기업인수와 경영의 문제점에 대한 규제와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홈플러스, 투기자본-사모펀드 매각의 문제점과 제도개선방안>토론회

 

일시: 201591() 오후 3

장소: 국회 의원회관 8간담회실

주최: <‘홈플러스를 투기자본에 매각하지 마라시민대책위(약칭홈플러스 매각 대책위’>, 새정치민주연합 이학영·장하나·전순옥 의원실

 

 

별첨1> 세부프로그램

 

 

별첨1> 세부프로그램

 

- 사회 : 홈플러스 매각 대책위 안지중 공동집행위원장

- 주최단체 모두발언 : 홈플러스 매각 대책위원회 박석운 공동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서비스연맹

강규혁 위원장, 홈플러스테스코노조 박승권 위원장

 

- 발 제 : 투기자본·사모펀드의 기업매수, 무엇이 문제인가 (약탈경제반대행동() 허영구 대표)

- 토론1 : 테스코의 홈플러스 매각, 무엇이 문제인가 (홈플러스노동조합 김형남 부위원장)

- 토론2 : 대형유통업체의 소비자권익보호와 중소상공인의 상생협력방안 (참여연대 안진걸 협동사무처장)

- 토론3 : 기업인수합병에서 매도-인수기업의 법적 책임과 제도개선방안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노동위원회 박용호 변호사)

- 토론4 : 투기자본-사모펀드의 본질과 기업가치 훼손의 문제, 자본통제 방안 (정승일 사민저널 편집위원장)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