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공동성명]'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 정당, 단체, 개별 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제안에 대한 입장

작성일 2016.06.3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345

 

[공동성명]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 해외 제 정당, 단체, 개별 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제안에 대한 입장

 

우리는 지난 27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 해외 제 정당, 단체, 개별 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이후 연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에서 보내 온 서신에 담긴 평화와 자주통일의 정신에 동의하며 환영한다.

 

올해는 7.4남북공동성명 발표 44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다. 7.4 남북공동성명은 남.북이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의 통일 3원칙을 천명한 남북의 역사적인 합의이다. 그로부터 20006.15남북공동성명과 200710.4남북공동성명이 탄생할 수 있었고 우리 민족의 통일원칙과 통일 미래의 청사진을 남.북의 정상들이 합의할 수 있었다. 공동의 생사운명을 가지고 있는 남, , 해외 민족 구성원으로써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은 역사와 미래를 위한 우리의 의무이다.

 

이에, 6.15 노동본부(민주노총, 한국노총)는 한반도 평화실현과 남북관계 회복을 위한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를 성사시켰으며 올 해도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성사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다.

 

그 어느 해보다 남북관계가 긴장되어 있고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 강국들의 대결이 첨예해지고 있는 이 때 만남과 대화,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노력은 그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

지난 역사에서 김구선생은 조국의 분단을 막고자 정견과 이념의 차이를 뛰어넘어 남북제정당연석회의에 참석코자 평양을 방문하였다. 우리는 오늘날 김구선생의 마음으로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역사적 순간에 서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그렇기에 연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에서 제안한 평화와 자주통일정신에 동의하고 환영한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남, , 해외의 만남을 반드시 실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다.

 

6.15 노동본부(민주노총, 한국노총)는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 성사와 함께평화와 자주통일실현을 위한 각계각층의 뜻과 지혜가 모아지는 뜻 깊은 자리가 속히 마련되기를 바라며 전국적으로 확대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2016630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노동본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한국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