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 노동개악 저지! 전태일 3 법 쟁취! 국회 농성돌입 기자회견

작성일 2020.11.03 작성자 대변인실 조회수 91

노동개악 저지! 전태일 3 법 쟁취! 국회 농성돌입 기자회견

 

일시 : 2020114일 수요일 1030

장소 : 국회 앞

 

1. 취지

 

- ILO 핵심협약 비준을 명분으로 한 정부발 노동개악이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 유럽연합과의 통상마찰 우려를 내세우며 추진하는 ILO 핵심협약 비준과 그와 관련한 국내의 노동관계 법을 개정한다는 정부의 논리는 거짓입니다.

- ILO 핵십협약을 비준하고 그 비준이 발효되기는 1년의 기간 동안 그 취지에 맞는 국내의 법, 제를 정 비하는 것이 취지임에도 정부는 이를 교묘하게 왜곡하고 있습니다.

- 한술 더 떠 재계와 야당인 국민의힘은 차제에 자신들의 숙원을 함께 반영시키겠다는 의도를 노골적으 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 민주노총은 이러한 노동개악에 맞서 이를 단호히 거부하고 노동개악을 저지하겠다는 조직적 입장을 분명히 하며 대안으로 10만의 노동자, 국민이 발의한 전태일 3 의 온전한 입법임을 밝힙니다.

이에 민주노총 비대위는 금일부터 노동개악을 저지하는 그날까지 국회 앞 농성에 돌입하며 본격적인 투쟁에 돌입합니다.

당일 기자회견에는 제 10기 민주노총 임원선거에 입후보한 4개의 후보조 참여하여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힙니다.

 

2. 진행()

진행 : 한상진 민주노총 대변인

- 노동의례

- 취지 발언 : 사회자

- 파업돌입 가맹조직 투쟁 결의 발언

공공운수노조 최준식 위원장, 금속노조 김호규 위원장, 민주일반연맹 김유진 위원장.

- 결의 의식 및 기자회견문 낭독 : 결의 의식 (비대위원 6), 낭독(가맹 위원장 2)

- 투쟁발언 : 민주노총 김재하 비상대책위원장

각 후보조 발언

- 투쟁구호 마무리

 

기자회견문 첨부 보도자료 당일 배포 <>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