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취재요청]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정치보복 살인적 8년 구형 규탄 공동 기자회견

작성일 2016.06.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195

취 재 요 청 서


2016년 6월 14일(화)


문의 : 대변인 남 정 수 010-6878-3064


 

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정치보복 살인적 8년 구형 규탄


민주노총/시민사회/민중운동/정당/국회의원


공동 기자회견

 


일시 : 616() 13


장소 : 민주노총 13층 대회의실

 

1. 613일 공안검찰은 한상균 위원장에게 징역 8년이라는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2. 공안검찰의 중형구형은 민주노총과 한상균 위원장 나아가 민중총궐기에 대한 정권차원의 정치보복 구형이 아닐 수 없습니다.

 

3. 또한 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살인적 중형구형은 전교조 법외노조와 전임자 면직, 건설노조의 정당한 노동조합 활동에 대한 공갈/협박/강요죄 적용 및 실형 선고 등 민주노총을 겨냥한 전방위적 공안탄압의 연속이자 결정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이에 민주노총 임원 및 중집성원과 시민사회단체 및 민중총궐기에 함께 했던 민중운동단체 대표, 진보정당 및 노동자 국회의원들은 함께 민주주의와 노동자-민중 생존권, 노동의 권리와 집회시위의 자유를 짓밟는 박근혜정권의 공안탄압을 규탄하는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5. 아래와 같이 진행되는 기자회견에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사회 : 민주노총 대변인

민주노총과 민중총궐기에 대한 공안탄압 규탄발언 : 민주노총 최종진 위원장 직무대행

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검찰 중형구형의 문제점 : 민주노총 법률원 조세화 변호사

민주노총 공안탄압 대응 투쟁계획 : 민주노총 임원

시민사회단체 대표/민중운동단체 대표/정당 및 국회의원 참석자 규탄 발언

기자회견문 낭독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