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가맹산하조직별로 발급한 아이디로만 접속 가능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 불가합니다.

search

성명·보도

[보도자료] 민주노총, 전국에서 더불어민주당 항의 및 점거농성 돌입

작성일 2025.07.23 작성자 대변인 조회수 209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보 도 자 료

2025723()

정진희 부대변인 010-9534-9310

() 04518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3 경향신문사 14| 대표전화 (02)2670-9100 | FAX (02)2635-1134

 

 

 

민주노총, 전국에서 더불어민주당 항의 및 점거농성 돌입

노조법 2·3조 즉각 개정하라강력 촉구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노조법 2·3조의 온전한 개정을 촉구하며, 전국적으로 민주당 촉구 행동에 돌입, 전국 주요 거점에서 점거농성에 들어갔다. 지난 21일 국회 앞 농성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전국 각지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및 시도당사를 항의 방문하며 개정 의지를 강력히 표명했다.

 

 

2309시 현재 민주노총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인천시당 대전시당 충북도당 안호영의원실 광주광역시도당 강원도당 대구시당 울산시당 부산시당 경남도당 제주도당 등 12곳에서 당사 안에서 농성 중이다. 또한 민주당 경기도당 충남도당 측에서 민주노총의 면담을 거부하고 시설보호를 요청해, 2곳은 당사 밖에서 농성 중이다.

 

 

민주노총은 노조법 23조 개정을 촉구하며 전국적인 대민주당 촉구 행동에 돌입, 전국 주요 거점에서 점거농성에 들어갔다. 지난 21일 국회 앞 농성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전국 각지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및 시도당사를 항의 방문하며 개정 의지를 강력히 표명했다.

 

 

722일부터 지역별 민주당 촉구행동 현황은 다음과 같다.

- 서울 : 민주당 서울시당과 면담 진행 후 점거농성 중이다.

- 경기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앞과 이학영, 강득구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서도 선전전이 이어졌다. 특히 강득구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는 요구안을 직접 전달했으며, 경기도당 사무실 1층 로비는 점거농성에 들어갔다.

- 인천 : 민주당 인천시당 역시 면담 후 점거농성을 시작했다.

- 강원 : 온전한 노조법 2·3조 개정을 위해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허영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중식 선전전을 진행했다. 이후 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관계자 면담을 진행한 뒤 점거농성을 하고 있다

- 부산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앞에서는 노조법 23조 즉각 개정을 요구하는 선전전이 진행된 후 점거농성에 돌입했다.

- 울산 : 민주당 울산시당 점거농성에 돌입했다.

- 대구 : 민주당 대구시당 점거 농성을 시작했다.

- 경남 : 민주당 경남도당도 면담 후 점거농성에 들어갔다.

- 충북 : 민주당 충북도당에서도 선전전이 진행되었고, 관계자 면담 후 점거농성을 시작했다.

- 충남 : 민주당 충북도당 면담 거부로 당사 앞 농성 중이다.

- 대전 : 민주당 대전시당에서는 박정현 의원과 면담 후 점거농성을 시작했다.

- 광주광역시 :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농성에 들어갔다.

- 전북 : 민주당 안호영 의원실(국회 환노위 위원장) 점거 농성 중이다

- 제주 : 민주당 제주도당 점거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노총은 노조법 23조 개정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이기에, 민주당이 노동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책임 있는 자세로 개정에 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민주노총은 이번 전국 동시다발 행동을 통해 민주당이 노조법 23조 개정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하고, 노동자들의 염원이 담긴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CLOSE
<